GeekNerd의 생존일기
P2P, 애드센스 등 생존형 재테크 정보를 공부하면서 정리하는 곳입니다.
블로그 시작

의사셨던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재정적으로 그렇게 여유롭지는 않게 학창시절을 보냈었다.

물론 판단의 기준은 뭐든지 상대적인 것이기에 다르게 볼 수 있지만 적어도 내 주변의 친구들과 비교해보면 그랬다.


그렇기에 남들은 용돈받아 학창시절을 보내고 시험기간에도 큰 무리없이 시험공부를 할때 나는 과외를 두세개씩 뛰면서 스트레스 받아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돌이켜보면 이것도 복에 겨운 일이었지만.)

그래서 방학때 우연히 알게된..(그시절이 무려 10여년 전) 다음 블로그와 애드센스.


어떤 사람이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해 월 300만원씩 번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간절해서 쪽지를 보내고 댓글을 달고 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길게 답변을 해주고 오프라인 상담도 환영하다고 했던 그분이 고마울 뿐이다. 


물론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꾸준함이 부족해 꼴랑 $10불 벌고 환급도 못했지.



10년이 지난 지금.

나는 석사학위를 받고 이공계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복무까지 마치고.. 집안의 재정도 남부러운 것 없이 엄청나게 성장했다. 


그리고 지금은..



백수다.  아니 간병인인가?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파킨슨 증후군 진단 이후로 삶은 멈췄다.

직접 겪어 보기전까진 피부로 이해할수 없지만, 하루종일 에너지가 소모되는 이 상황 속에서

재정상황을 개선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찾아보며 공부와 기록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했다.





'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서 다룰 내용들  (0) 2019.02.21
  Comments,     Trackbacks